채무는 늘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처럼 사람을 불안하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부자를 소망하기 보다는 빚 없이 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품고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빚으로 고통 받고 있지요.


오늘은 이러한 상황을 합리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개인파산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신청에 필요한 중요사항들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개인파산은 왜 필요한 것인가?


개인파산이란 제도는 채권자들이 모두 평등한 채권변제를 보장하고 채무자에게 파산절차를 통해 잔존 채무를 변제하여 경제적으로 다시 시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합니다.


과도한 채무 때문에 지속적으로 고통 받고 삶을 포기하게 되면 개인과 국가 모두에게 이익이 되지 않고 구제를 위한 많은 사회비용이 발생하기에 이러한 악영향으로 부터 개인을 보호하고자 채무를 탕감해 경제적 갱생을 도모 합니다.



개인파산은 어떤 장점이 있을까?



> 면책 결정 후에 잔존 채무 전액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 면책 이후에는 신용불량과 각종 압류 기록이 삭제 됩니다.

> 일반적인 금융거래 (저축, 보험 등)?가 모두 가능 합니다.

> 파산에 대한 기록은 남지 않으므로 직장 유지 및 취직, 창업, 사업 유지 등 어떠한 경제활동에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가족과 자녀에게도 불이익이 전혀 생기지 않습니다.

> 재산 취득이 가능 합니다.

> 각종 공무원 시험, 자격증 시험 자격에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개인파산의 절차




절차에 대한 세세한 부분을 모두 살펴보면 매우 복잡하기에 6단계로 요약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산 및 면책 신청서 작성

2. 인지대, 송달료 납부

3. 신청서 접수

4. 파산결정문 수령

5. 면책심문기일 출석

6. 면책결정에 대한 확정증명원 신청 및 절차종료



개인파산 신청자격 요약




개인파산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정 자격이 필요 합니다.


이러한 자격요건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신청하게 되면 법원에서 기각처리를 당해 일정 기간동안 개인파산을 신청 할 수 없고 진행에 들어갔던 비용과 시간을 허비하게 되므로 신청전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가능한지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채무 상황, 경제능력, 재산, 가족 구성원, 건강 상태 등 많은 부분을 참조하고 있고 이러한 내용을 개개인마다 모두 다르므로 





확실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진단과 상담은 필수 입니다.


우선 기본이 되는 개인파산 신청자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최소 1500만원 이상의 채무가 존재 해야 함

- 채무 보다 재산이 적어야 함

- 배우자의 재산도 나의 재산으로 합산 됨

- 개인파산을 목적으로 고의적인 재산은닉과 양도 불가



단순히 인터넷으로 이러한 부분을 판단하시기 보다는 직접 변호사를 대면하거나 전화로 알아보시면 바로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담은 법률자문료가 발생 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무료상담을 활용하여 비용 지출을 줄이시길 권해 드립니다.


현재 국내에는 개인파산 외에도 다양한 채무지원제도가 존재하고 있으므로 혹여 개인파산 신청자격에 부합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다른 지원제도를 활용하신 다면 원활하게 채무 변제가 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그러니 미리 걱정하시고 고민하시기 보다는 용기를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제도 등을 알아보고 활용하시는 것이 이 위기를 빠르게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 된 곳은 개인파산 신청자격과 함께 진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무료로 상담해 주고 있습니다.


1:1 전화상담 뿐 아니라 방문상담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15년의 개인파산 경력으로 정확하고 확실하게 채무자들의 상황을 진단해 드리고 있으므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적극적으로 무료상담을 활용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개인파산 무료상담 받기 ☜ 클릭


상담에는 아무런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언제든 편안하게 상의하세요.


mor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