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요약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비교

신용회복위원회 장점과 단점은?







급하게 필요해서 융통하다보면 어느새 눈덩이 처럼 불어나 있는 빚……

원금도 벅차지만 이자 또한 만만치 않고 갚아도 갚아도 줄어들지 않는 걸 보면 정말 삶의 회의마저 들게 됩니다.



소득이 갑자기 늘지 않는 이상 이럴 경우 현실적으로 해결 할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나라에서 제공하는 채무지원제도를 활용한다면 보다 원만하게 채무를 해결하고 새롭게 시작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채무지원제도들이 존재하는가?


현재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도는 법원의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그리고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입니다.


이 제도는 각기 다른 장단점이 존재하며 채무 상황에 따라 적합하거나 적합하지 않은 분들도 있는 만큼 사전에 모두 알아보고 비교하는 지혜가 필요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이란?


채무로 인해 발생 된 이자는 전액 면제를 해주며 채무는 조건부로 최대 50%까지 감면이 가능합니다만 기본적으로 이자만 면제 하는 것을 기준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변제 기간은 최대 10년이며 신청비용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 가능한 채무는 금융협약기관에 등록 된 곳에서 발생된 채무만 가능하며 사채나 개인의 채무는 신청 할 수 없습니다.


담당처는 신용회복위원회 이며 그외 프리워크아웃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기본적으로 개인워크아웃 처럼 이자는 전액 면제이나 채무 원금을 최대 90%가지 감면해 줍니다.


신청가능한 채무에는 한계가 없으며 개인, 사1채는 물론 도ㅂㅏㄱ으로 인해 발생 된 채무까지 모두 신청이 가능 합니다.


신청비용이 다소 높고 신용회복위원회에 비해 절차가 복잡합니다만 채무감면을 많이 받을 수 있다면 이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파산 


나의 채무를 모두 감면해 주는 제도로 채무감면 효율성은 가장 뛰어 납니다.

하지만 그 만큼 절차가 복잡하고 비용도 높고 여러모로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해당 제도들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혼자 준비하기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습니다.


또한 신청 전에 나에게 어떤 제도가 더 합리적이고 신청자격이 되는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상담이 필수 인 만큼 아래 링크 된 무료상담을 적극 활용해 보시면 비용적인 부분과 시간적인 부분 모두 절약이 가능 합니다.



[채무지원제도 무료상담받기 <<<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