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의 전반적인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금리는 갈수록 낮아지고 있으며 저성장과 고령화가 고착화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재테크는 권장이 아닌 필수가 되었으며 많은 금융 전문가들도 경제활동을 통한 소득을 증가 시키는 것 외에도 재테크를 병행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재테크의 기초를 수립과 함께 미래설계를 준비하고 합리적이고 수익성이 높은 자금운용을 위해서는 재무설계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재무설계는 종잣돈이 넉넉한 부자들이나 이용 하는 컨설팅이라 생각 하시지만 오히려 미래가 불안정하고 소득이 높지 않은 서민층에게 더욱 필요 합니다.


재테크의 경우 단순히 재산을 증식에 목적을 두고 있는 재무활동 중 하나의 수단 일 뿐이지만 재무설계는 현재의 재산, 지출, 소득, 연령, 직업 등 다양한 조건을 토대로 미래의 재산, 소득, 지출, 기대 수명 등을 예측하고 향후 결혼, 출산, 양육, 내집 마련 등 인생의 대소사에 필요자금을 확인하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 키 위한 자금 배분 및 자금 확보에 필요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주는 일종의 미래계획의 로드맵 같은 존재 입니다.





재무설계는 전문적이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청자의 각기 다른 상황에 맞도록 세부화 된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부자나 서민이나 20대나 40대나 모두에게 필요한 플랜 입니다.


과거의 경우 재무설계를 받기 위해 직접 컨설팅 업체를 찾아가 20~30만원씩 비용을 지불해야만 이용이 가능 했으나 요즘에는 비용 없이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 기관도 많이 생겨 났습니다.



재무설계가 꼭 필요한 8가지 사례




무료재무설계는 비용이 들어가지 않아 시간과 의욕만 있다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고로 미래를 생각해 한번 쯤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지만 특히나 다음과 같은 상황에 직면해 있는 분들에게는 적극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1. 노후/은퇴 계획을 세우지 않은 경우

2. 종자돈 마련이 어려운 경우

3. 소득은 높지만 저축이 되지 않는 경우

4. 소득과 지출에 대한 계획이 필요한 사회초년생들

5. 종자돈은 있지만 활용법을 모르는 경우

6. 부채가 많아 자산 확보가 어려운 경우

7. 현재 금융상품에 가입되어 있으나 수익률이 높지 않은 경우 

8. 내 집 마련에 대한 자금 마련 및 계획이 불투명 한 경우



재무설계로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까?




- 구체화 된 미래 설계로 인해 목표의 재정립

- 재무상황 진단을 통한 반성과 점검

- 수입과 지출에 대한 관리

- 나의 투자성향 파악 가능

- 재무목표 달성을 위한 저축, 금융상품 비교

- 재무목표 달성을 위한 투자계획 수립

- 효율적인 재산배분

- 리스크 관리 



재무설계 신청 시 주의해야 할 점




재무설계의 경우 단순히 1 ~ 2년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 전반에 걸친 큰 그림을 그리는 것 입니다.


또한 개인의 상황이나 경제흐름에 맞도록 주기적인 체크와 반영이 필요한 부분이라 신뢰도 높은 FA를 통해 진행 해야 합니다.




아래에 링크 된 AT한국재무관리센터는 무료 재무설계 신청자가 16만명에 육박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한 만큼 공신력이 있는 곳으로 수석재무설계사의 포트폴리오 제공 1:1 금융케어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세분화된 재무설계 항목을 활용한 맞춤형 플랜을 제시해 주고 현실적으로 가능한 재테크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적극 활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more..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마을금고금리 비교 한눈에 살펴보기  (0) 2016.05.26
무료재무설계 상담 괜찮네요^^*  (0) 2016.04.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