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상품을 가입할때 가장 우선시 되는것이 금리 입니다.


어차피 납부 방식도 똑같고 예금자보호법에 동일하게 적용 받는다면 단돈 1원이라도 더 주는 곳을 택하는 것이 합리적이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금리 외에도 비과세 혜택을 잘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아시다시피 이자소득세는 무려 15.4%나 되는 만큼 비과세 혜택만 잘 활용하더라도 최종금리가 0.2%까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잘 체크 하셔야 합니다.


물론 아래에 올려드릴 새마을금고 금리와 타 은행의 비교표를 확인하시면 정확히 알 수 있지만 새마을 금고는 제 2금융권임에도 불구하고





1금융권과 이율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니자소득세 중 지방세 1.4%만 떼어 가는 준비과세상품이 잘 구비 되어 있는 점을 염두해 두시고 비교해 보시면 더욱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새마을금고는 각 지역별로 다른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어 지역별 이율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그리 크지 않기에 그냥 평균값 정도로 참조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예금 금리




새마을금고 적금 금리




제 2금융권 저축은행 적금 금리 - 12개월 만기, 월불입금 100만원 기준



제 2금융권 저축은행 예금 금리 - 12개월 만기, 적립금 1천만원 기준





새마을금고 적금의 경우 준비과세 상품혜택을 적용하더라도 경쟁 2금융권에 비해 금리가 다소 밀리는 편 입니다만 새마을금고 예금의 경우 비교적 합리적인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의 경우 2금융권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에 많은 지점을 두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타 2금융권에 비해 탄탄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니 저축 상품 선택에 참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저금리가 장기화 되고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마이너스 금리가 적용 되고 있다고 합니다.


4 ~ 5%의 금리도 너무 짜다고 한숨쉬었을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단순 저축으로 연 3%도 올리기 힘드네요.



재테크로 안정적으로 6 ~ 7%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면?


금리는 떨어지는데 물가는 상승하니 단순 저축으로는 오히려 실존재산가치가 하락하는 결과가 발생 하고 있습니다.


금융전문가들은 다들 입을 모아 이제는 재테크가 권장이 아닌 필수라고 하는데요.


2%의 이자 소득과 7%의 이자 소득의 수치만 보면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지만 만약 1천만원을 단리로 원금만 10년간 굴린다고 치면 2%의 경우 10년 후 1200만원이 되고 7%는 1700만원이 되는 엄청난 차이를 보여줍니다.





여기에 각종 복리혜택에 원금에 이자가 붙은 금액을 합친다면 그 격차는 더욱 커집니다.


이처럼 작은 한자리 숫자도 시간이 지나면 엄청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금융 전문가들이 늘 입에 침이 마르도록 재테크를 외치고 있는 것 입니다.


물론 평소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갖지 않은 분들에게는 처음 시작이 쉽지 않은 것은 사실 입니다.





시중의 저축상품과 투자상품 들을 파악하고 나에게 필요한 것들을 추리기에는 너무나도 알아볼 것들이 많고 복잡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전문가의 재무설계의 도움을 받는다면 보다 쉽고 합리적으로 안정적인 재테크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 된 한국밸류마크는 초보분들도 쉽고 편하게 시작할 수 있는 재테크 노하우, 저축상품 비교 뿐 아니라 각종 포트폴리오와 20만원 상담의 재무설계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 하고 있습니다.


누적 신청자가 16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한국벨류마크 수석재무설계사들의 1:1 케어를 받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 재테크를 배우고 실천해 보도록 해요.









more..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재무설계 상담이 꼭 필요한 이유  (0) 2016.05.26
무료재무설계 상담 괜찮네요^^*  (0) 2016.04.25

+ Recent posts